국회제천 In

엄태영 의원, 제천·단양 행정안전부 55억 특별교부세 확보

ㅣ제천 28억 원, 단양 27억 원 확보.

ㅣ엄태영 의원,“주민들의 안전과 문화체육 시설 확대로 살기 좋은 제천·단양 위해 최선의 노력 다할 것”

국민의힘 엄태영 국회의원(충북 제천·단양)의 노력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재난 대비 그리고 생활안전을 위한 특별교부세 55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엄태영 의원이 이번 행정안전부를 통해 확보한 사업은 제천의 △고암천 둘레길 5억 원 △신백 테니스장 5억 원 △방범 cctv 6억 원 △화산동 우수관로 3억 원 △백운 가동보 9억 원 등 총 28억 원을 행정안전부를 통해 확보했다.

둘레길과 테니스장 등 문화체육시설 공간 조성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뿐 아니라 안전도시 조성을 위한 방범 cctv 등의 설치를 통해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단양에는 △ 적성 하진리 도로 9억 원 △어상천 송가교량 12억 원 △소선암 상수도 6억 원 등 총 27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비 확보로 상수도 노후관로 정비사업뿐 아니라 도로 선형 개량을 통해 누수량 감소 및 적수사고 예방 등 주민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엄태영 의원은 이같은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그동안 행정자치부를 통해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예산반영을 적극 요구해 왔었다.

엄 의원은“이번 행안부 특별교부세를 통해 주민들의 안전과 문화체육시설 확대로 주민분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제천·단양의 현안사업이 원활히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