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내토시장 탐구생활
내토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이하 사업단)은 19일에 이어 26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후원하는 내토시장 ‘키즈마켓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내토시장 탐구생활’을 주제로 진행되는 전통시장 체험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시장을 둘러보며 사업단에서 제공한 온누리 상품권을 활용하여 물건을 구입하고, 계산하며 재미와 경제 공부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사업단에서 제공하는 시장의 이해와 미션북 속 내토시장 4행시, 내토시장 풍경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긴다.
이번 행사에는 신백아동복지관, 기적의 도서관 어린이 기자단, 하소아동복지관 등이 참여하였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시장 방문객들은 아이들과 내토시장을 방문하여 사업단에서 제공하는 미션북과 온누리 상품권을 신청하여 참가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직접 장보기 체험하면서 색다른 야외 체험활동을 즐기고, 내토시장 상인들은 시장에 퍼지는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활기가 더해졌다는 평이다.
사업단은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키즈마켓데이’를 진행하며 대형마트에 익숙해진 어린이들에게 재미를 곁들인 경제 공부 시간을 제공하고, 더불어 지역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앞장섰다.
사업단은 “이번 행사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토시장 ‘키즈마켓데이’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 행사가 아이들에게 전통시장이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상인회와 사업단은 키즈마켓데이, 크리스마스 행사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