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4월 26일(화) 학생회관 세미나실에서 ‘2022학년도 ALL CHI UP 서포터즈 3기’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ALL CHI UP 서포터즈 3기는 지역 청년과 재학생들에게 진로 의식 고취 및 취업 역량강화를 위해 취·창업 분야 관련 교내외 다양한 정보를 각자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로 제작, 전달하는 홍보대사로 활약할 예정이다. 각 학부(과)별 3~4학년 재학생에게 자발적으로 신청을 받고 교수 및 조교들의 추천을 받은 학생 중 서류와 면접을 통해 27명의 학생이 선발됐다.
이날 발대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대면으로 진행했으며 1부 행사로 위촉장 수여식과 상호 교류 및 활동에 필요한 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2부 행사로는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자각과 진로설정, 자기 역량기반 진로로드맵 만들기를 해보는 진로보드게임 시간을 가졌다.
전체 서포터즈 3기 학생들에게는 활동 내용에 따라 취·창업지원처에서 장학금 등의 지원을 하며, 진로 및 취업 교육 관련 제반 활동 역량을 쌓을 수 있게 추가 교육 연수과정이 제공될 예정이다.
발대식에서 이완건 취·창업지원처장은 “이번에 선발된 서포터즈 학생들이 우리대학의 진로, 취창업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재학생들의 참여율을 높이고 나아가 졸업생의 취업률을 향상시키는 발전을 이루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