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영어를 통해 더 넓은 세상으로!’, 글로벌캠프 성황리 종료
제천시(시장 김창규)와 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는 2024년 교육발전특구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캠프 프로그램을 지난 13일부터 24일까지 세명대학교 학술관에서 진행했다.
2024 글로벌캠프는 제천시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 및 중학교 1학년 학생 약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반별 전담 원어민 교수와 보조강사를 배치하고 다양한 ACTIVITY 수업을 통해 영어권 문화에 대한 이해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13일 첫날 입소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원어민과 함께하는 읽기/쓰기 수업, 그룹 프로젝트, 실외 스포츠 수업 등 영어 능력 향상과 영어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를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었으며, 마지막 날인 24일에 진행된 성과발표회에서 MY DREAM SPEECH CONTEST와 POP SONG FESTIVAL을 진행하며 그동안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명대학교 이병준 기획실장은 “제천시 관내 초·중등학교 학생들이 이번 글로벌캠프를 통해 자유롭게 영어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영어에 더욱 흥미를 느끼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세명대는 지난해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에 선정된 제천시와 함께 글로벌캠프, 진로직업 체험캠프, K-콘텐츠 스쿨, 대학 연계 실무인재 양성 등 4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