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색(color)이 가진 치유의 힘을 주제로 꽃·정원
ㅣ색깔체험·버스킹 공연 등 단 9일 동안만 허락된, 최고의 웰니스 공간
‘색이 가진 치유의 힘’ 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건강한 나라의 웰니스 색깔정원』 체험마당이 오는 10월 17일(토)부터 25일(월)까지 9일 동안 한방치유와 웰니스의 메카인 충북 제천시 왕암동 한방엑스포 공원 내 색깔정원에 마련된다.
금번 웰니스 체험마당에는 색깔이 가진 고유의 파장과 에너지를 활용해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5색(빨,주,노,초,파) 컬러테라피 부스를 마련하여 각각의 색깔이 가진 의미를 살린 전시를 통해 방문객들 모두가 코로나를 이기는 긍정의 에너지를 가져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선무도와 뷰티요가 시연 및 체험을 통하여 흐트러진 몸을 가다듬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주말에는 가야금, 바이올린, 통기타, 팝페라 버스킹 등 음악을 통한 잔잔한 마음의 웰니스를 찾는 시간도 마련된다.
특히, 이번 체험마당은 코로나시대에 맞게 개·폐막식 등 공식행사를 생략하는 대신 비대면 체험·전시를 지향하고 체혈측정 및 거리두기 관람석 배치 등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 하에 진행하여 행사 방역과 안전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충북도와 제천시 그리고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 시대에 힐링과 웰니스의 포인트가 필요한 지금, 지친 몸과 마음이 안전하게 쉴 수 있는 힐링과 웰니스 공간 제공을 통해 시민들의 그간의 목마름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