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제천지구협의회(회장 진필경) 주관으로 “사랑 듬뿍, 행복 가득” 어려운 이웃돕기 김장 나누기 행사가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 동안 적십자봉사관 앞 광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각 단위별 봉사원들이 자발적 참여와 국수 나눔봉사 2팀인 아세아시멘트, 시부녀, 참사랑, 드림, 월악 등 5개 단위봉사회가 주관이 되어 실시하였다.
첫째 날과 둘째 날은 200여 명이 참여하여 배추 1,500포기의 손질 및 씻기와 양념을 준비하고, 마지막 날에는 잘 절여진 배추를 골고루 양념을 버무려 마련된 배달 종이박스에 잘 넣어 포장한 후 불우한 이웃과 각 단위 봉사대 별로 결연한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하였다.
진경필 제천지구협의회장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사랑을 나눔으로써 행복한 지역사회를 조성하여 진정 시민이 행복한 도시 제천 실현을 만들기 위해 적십자 봉사원 전 가족이 함께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제천지구협의회는 적십자 구호이념을 바탕으로 항상 선행을 베풀며 재난구호활동 뿐만 아니라 ‘사랑 나눔 떡국 행사’, ‘국수나눔터 운영’, ‘사랑의 집수리 봉사’ 등 사할린 동포를 따뜻하게 보듬고, 주위 불우이웃을 위해 봉사의 마음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봉사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