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림상담협동조합(대표 김민서)과 제천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누리꿈터덕산, 도화, 물댄동산, 사랑의 교실, 새제천, 성도열린, 이포봉양, 제천푸른지역아동센타) 소속 8개 기관과 업무 협약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아동과 청소년의 심리 정서적 안정을 지원은 물론 상담 및 집단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과 기관 종사자들에게 삶의 질을 향상하고 기능적인 사회구성원으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상호 교류하는데 목적을 가지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돌봄이 필요한 아동, 청소년들의 균형 있 는 성장과 꿈을 위해 필요한 상담 및 집단프로그램 교육 시행 ▲기관 종사자들의 성장과 치유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상담 ▲상호발전을 위한 의견 교류 및 정보교환 ▲인적, 물적 자원 연계 및 서비스의 지원 ▲그 밖에 상호 교류 협력이 가능한 분야에 대한 협력 등이다.
김민서 대표는 “지역의 아동과 청소년, 종사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협약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다림상담협동조합은 심리상담치유사 10명이 마음 치유, 집단 관계 개선, 가족 소통, 청소년 진로는 물론 기관과 전문가를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도 운영하는 마음 상담소이다.
상담서비스가 필요한 희망자는 다림협동조합(043-645-458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