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시민이 참여하는 현장중심 정책중심 선거를 치루겠다는 의지 밝혀
지난 4월25일 경선을 통해 국민의힘 공식후보로 확정된 김창규 제천시장 후보가 본선승리를 향해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시민정책자문단 공개모집’이라는 차별화된 선거 전략을 들고 나왔다.
김창규 후보는 그동안 각계 전문가들의 참여 속에 기본 정책공약 작업을 이미 마무리하였지만, 보다 더 시민의 눈높이에서 검증받고 생생한 시민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제천시민 모두를 대상으로 정책자문단을 공개적으로 모집하겠다고 밝혔다.
모집하게 될 시민정책자문단은 전문가가 대상이 아니라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와 생활 속의 아이디어를 제안해 줄 보통의 평범한 시민들이라며, 선거운동 단계에서부터 ‘현장에 답이 있다!’는 원칙에 충실하여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자신의 정책과 공약을 가다듬어 가겠다는 것이 김창규 후보의 의지이다.
또한 김창규 후보는 이렇게 구성된 시민정책자문단과 함께 공식선거운동기간 중에도 지역별 직능별 ‘찾아가는 현장정책간담회’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 속에 정책중심 선거캠페인을 주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2020년 12월 공직선거법 개정을 통해 말로 하는 선거운동에 대한 규제가 사실상 없어진 가운데 이번 지방선거에서 이를 활용한 후보자들의 다양하고 차별화 된 선거 전략이 나오고 있으며, 김창규 후보의 ‘시민정책자문단’모집역시 이러한 변화를 활용한 차별화된 캠페인으로 주위의 주목을 끌고 있다.
□ 김창규 후보 주요경력
∙ 제18회 외무고시 합격
∙ 주키르키스스탄 대사(전)
∙ 주아제르바이잔 대사(전)
∙ 세명대 객원교수(전)
∙ 봉양초, 봉양중, 제천고 졸업
∙ 고려대 법대 행정학과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