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제천 In

국민의힘 엄태영 비대위원‘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재고해야’… ‘소상공인-자영업자 보호’가 정책의 우선순위

ㅣ성급한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는 국민 갈등과 불신만 증폭시켜

ㅣ“생계마저 위협받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의 피맺힌 절규 잊으면 안돼”

국민의힘 엄태영 비대위원은‘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추진’을 재고해야 한다는 의견을 냈다.

22일(월)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엄태영 비대위원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생계마저 위협받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피맺힌 절규가 이어지고 있어, 성급한 의무휴업 폐지에 앞서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현실성있는 대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를 반대하는 입장을 냈다.

엄 비대위원은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에 대해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주장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성급하게 추진하면 국민 갈등과 불신만 증폭시키는 불필요한 혼란만 가중될 우려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유통생태계 전반적인 현황 파악을 위한 선행 연구’와 ‘국민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여론조사’‘전문가와 이해당사자들의 폭넓고 심도 있는 논의 합의체 구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엄태영 의원은 제천시장 재선 출신의 초선의원으로 상반기 국민의힘 원내부대표와 현재 비상대책위원회 비대위원으로 폭넓은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