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경식품(대표이사 윤일선)은 발달장애인들의 취업의 기회 및 직업훈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천장애인부모연대(회장 전산월)와 연계하고 있다.
2021년 고용된 3명의 취업장애인들의 우수하고 성실한 직무수행능력을 경험한 ㈜태경식품은 발달장애인의 추가고용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제천장애인부모연대 ‘발달장애인 직무지도원 파견시범 사업’에 흔쾌히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그동안 취업의 문턱에서 고용으로 전환되기 어려웠던 참여 훈련생은 “직무훈련 및 취업의 기회를 제공해 준 기업에 매우 고맙게 생각하고 있으며 함께 일을 하게 된 직원분들이 차별없이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모습을 보며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밝혔다.
제천장애인부모연대는 ㈜태경식품 관계자분들께 발달장애인들에게 직업훈련 및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배려해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태경식품 윤일선 대표는 “앞으로도 많은 발달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 자립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편견과 차별없이 고용하는 공정한 기업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제천장애인부모연대는 2020년부터 발달장애인이 취업에 들어가기 이전에 현장적응과 적성에 맞는 직무훈련을 통해 취업후 현장조기적응 및 퇴사 최소화와 더불어 장기적으로 발달장애인 전원이 직업을 갖는데 목표로 “발달장애인 직무지도원 파견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