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믿고 먹는 제천음식을 선정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이달 30일까지 제천 맛집 인증 신청업체 총 30곳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업체 모집은 전국적으로 무분별하게 생겨나는 외식업소와 매스컴을 통한 홍보마케팅 속에 어느 음식점이 진정한 맛집인지 알기 어려운 실정 속에 기획됐다.
시는 관내 행정게시대 10곳에 현수막을 내걸고, 신청 자격이 되는 음식업소에 우편 및 문자발송을 마친 바 있다.
맛집 신청을 신청하고자 하는 사업주는 제천시에 6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제천시에서 거주해야 하며, 접수일 기준으로 일반음식점 영업신고 후 3년 이상 경과된 업소이어야 한다.
시는 신청한 음식점을 대상으로 자격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1차 서류평가를 거쳐 설문평가단 심사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2차 심사를 진행하며, 가산점 평가를 통한 3차 심사, 마지막으로 현장평가인 4차 심사를 통해 최종 맛집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제천 맛집이 선정된 후 탐방객들이 기호에 맞춰 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 사진 및 스토리가 담긴 책자 및 맛집 영상을 제작해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0년에는 ‘제천 미식도시 선포식’을 개최하여 그 동안 풍부한 식재료와 뛰어난 맛에 비해 덜 알려졌던 청정자연 제천지역 음식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관광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제천 맛집 인증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란 또는 관광미식과 미식마케팅팀(☎641-669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