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5회 봉양 박달콩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제천시 봉양읍 주포리 문화복지센터 일원에서 개최된 5회 봉양 박달 콩 축제가 많은 방문객들이 몰리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보다 많은 방문객이 찾았으며농산물 직거래량도 늘어 봉양읍 농민들의 농가소득 증가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보인다.

또한콩 축제장에서는 백태서리태쥐눈이 등 콩뿐만 아니라 두부된장고추장청국장기름약초 등의 지역 농산물도 함께 판매하여 방문객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였다.

이와함께프리마켓떡메치기강정 만들기물고기잡이 등의 체험행사와 함께 두부김치가래떡구이떡메 인절미한우 시식 등의 먹거리 존을 운영 등 다양한 먹거리를 체험하도록 하며 방문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복지 TV와 협조하여 개그맨 심형래의 사회로 유명 트로트 가수인 김양우연이최영철 등 다수의 가수를 초청하여 신나는 노래 공연을 펼친 것도 콩 축제장에 방문객을 늘리는 데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보인다.

봉양읍 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농산물 직거래 판매와 음식점관광지 이용 등 이번 봉양 박달 콩 축제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3억여 원에 달할 것으로 보이며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단체 관광객 버스 23대와 3,000여 명의 방문객이 행사장을 찾아 농가에서 준비한 먹거리와 농산물들이 대부분 소진되었다.

콩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봉양 박달 콩 축제가 농민들의 농업소득을 올리고 봉양읍 발전에 이바지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남홍 봉양읍 박달 콩 축제 추진 위원장은 기온이 내려가 싸늘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콩 축제 현장을 찾아주시는 방문객에게 머리숙여 감사드리며이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내년도 제6회 봉양 박달 콩 축제는 올해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한 축제가 되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