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전국장애인지도자대회 청풍레이크호텔에서 개최

ㅣ12월 7~8일 전국 장애인지도자 250여명 참석정책 및 현안 점검 등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공동대표 김영일 외 4) 7일 ~ 8일 이틀간 제천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에서 24회 전국장애인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정책이 우리 삶의 미래다를 슬로건으로 전국 장애인 단체의 한 해 활동을 결산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지난 7일 개최된 개회식에서는 박기순 제천시 부시장을 비롯한 전국 장애인 단체 지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대회를 축하하고 표창‧시상식 등을 진행하며 유공자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후 기조강연으로 카이스트 과학기술정책대학원 전치형교수가 장애와 과학기술의 결합이 가져올 미래를 진행하였고정책 현실을 점검하기 위해 보건사회연구원 오욱찬 연구원이 6차 장애인정책종합계획수립 방향과 향후 과제대구대 사회복지학과 이동석 교수가 ‘CRPD최종 견해와 전지적 장애인 시점을 각각 발표하였다.

이튿날은 지역별로 2022년 주요 정책활동 성과와 내년도 활동 계획을 공유하며 각자의 사업추진 방향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었다.

박기순 부시장은 24회 전국장애인지도자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앞으로 지도자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소외 없는 건강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국장애인지도자대회는 1999년부터 24회째 개최하고 있는 대회로전국 장애인지도자들이 장애인 분야의 현안을 논의하고 네트워크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