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송학환경사랑은 오는 2024년 3월 28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제천영상미디어센터 3층에서 제22대 제천·단양 국회의원 후보자를 초청하여 환경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지역사회의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고, 국회의원 후보자들의 환경 관련 정책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아울러 제천·단양 지역의 환경 문제 해결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국회의원 후보들의 공약과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국회의원 후보들은 자신의 환경 정책을 발표하고, 단체가 준비한 공개 질문, 상대 토론,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천송학환경사랑 박남화대표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제천과 단양 지역의 환경 보호와 관련된 중요한 이슈들을 논의하고, 후보자들의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환경 보호 계획을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토론회는 환경에 관심을 가진 6개 단체가 후원하고 세명대학교 김기태 교수가 진행할 계획이다. 지역의 미래 환경 정책에 대한 후보들의 생각과 계획을 직접 듣고, 질문과 답변을 나누는 토론회에 참석을 원하는 주민들은 사전에 제천송학환경사랑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제천송학환경사랑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제천·단양 지역의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는 것을 기대한다고 입장을 밝히면서, 토론회에 참석을 원하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