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스포츠의 계절 10월, 전국 줌바댄스 가족 700여명 제천에 모여 댄스의 향연 펼쳐
오는 10월 7일(토) ~ 8일(일) 2일간 제천실내체육관에서‘제1회 제천 전국댄스스포츠페스티벌 with 줌바’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제천시댄스스포츠연맹(회장 설호진)이 주최하며 제천에서 처음 개최하는 전국규모 댄스대회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잘 알려져 최근 동호인이 급격히 증가하고 각광을 받는 줌바를 소재로 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줌바인들이 7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제천시민들에 무료입장과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라틴어로 ‘재미난 움직임’이라는 뜻의 줌바는 콜롬비아에서 시작해 미국에서 발전했으며 짧은 시간에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전신운동으로 1시간에 1000kcal를 소모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고효율 운동으로 알려졌다.
줌바는 기존 운동과 다르게 완벽한 폼이나 방법을 강요하지 않고 단지 메렝게, 살사, 레게톤, 꿈비아 등 줌바 장르와 함께 신나는 라틴리듬에 몸을 맡기는 운동이다.
이번 줌바 페스티벌은 제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만큼 보다 많은 시민분들에게 줌바를 알리고 같이 체험도 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제천시 관계자는 “최근 댄스 종목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시기 처음 시도하는 전국규모 댄스대회”로,“이번 대회를 통해 향후 다양한 댄스대회의 개최 가능성을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단 200명은 대회 일정이 끝나는 대로, 당일 개최하는 제천 맥주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뜨거운 댄스의 열기를 고스란히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