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278명 검사, 5명 확진, 0명 재검사, 누적 확진자 113명
ㅣ1명 확진자 밀접접촉자, 4명 105번 확진자 가족
ㅣ5명 퇴원, 99명 치료 중
ㅣ확진자에게 사회적 압력이나 편견 없이 사회 복귀하도록 배려 필요
ㅣ가정 내 확산 증가… 음식 덜어먹기, 개인컵 쓰기, 환기 자주하기
ㅣ준 3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금일 자정 종료
제천시장 이상천입니다.
제천시는 어제 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어제 확진자의 접촉자와 검사를 원하는 제천시민 278명에 대하여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했고, 5명의 확진자가 추가 발생했습니다. 재검 대상자는 없습니다. 오늘 5명의 확진자 중 1명은 확진자의 밀접접촉자였으며 4명은 어제 105번 확진자의 가족 등으로 가족 간 식사를 통해 감염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긴급 확인 결과 확진자 2명은 타 지역 방문 후 12월 4일부터 지역 내 이동 동선은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역학조사를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여 추가 확산을 막아내도록 하겠습니다.
가정 내 확산이 증가하는 만큼 음식 덜어먹기, 개인컵 쓰기, 환기 자주하기 등 집에서 지켜야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력한 거리두기 조치와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로 집단 감염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일상생활에서의 산발적인 감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감염 고리를 끊고 대규모 확산을 막기 위해서 당분간 일상의 모든 접촉과 만남을 최소화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어제 5명의 확진자가 완치판정을 받고 퇴원했습니다. 이는 지역 내 감염이 확산된 이후 확진된 확진자의 첫 퇴원이며, 아직 99명이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19에 감염이 되었다고 해서 그 책임을 져야 하거나 죄인이 되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사회적 압력이나 편견 없이 충분하게 치료받고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배려해야 합니다.
3단계에 준하는 사회적거리두기가 오늘 자정으로 종료됩니다.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큰 혼란 없이 감내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내일이면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로 돌아가겠지만 지금처럼 철저하고 확실하게 거리두기를 지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