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사고

제천 ‘접촉 후 자가격리 중’ 6명 등 확진자 9명 추가… 누적 확진자 122명

ㅣ밀접접촉자 및 시민 205명, 자가격리자 168명 등 373명 검사
ㅣ 9명 확진, 0명 재검사, 누적 확진자 122명
ㅣ자가격리 중 6명 코로나19 양성 판정… 철저한 자가격리 수칙 준수 필요
ㅣ민간 감염·호흡기내과 전문의 역학조사관 임명
ㅣ테이블 간 간격 더 넓히기, 마주 보고 식사 않기, 좌석 간 띄어 앉기 등 식당에서 거리두기
ㅣ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

제천시장 이상천입니다.
 
제천시는 어제 5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어제 확진자의 접촉자와 검사를 원하는 제천시민 205명과 자가격리해제 대상자 168명 등 373명에 대하여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했고, 9명의 확진자가 추가 발생했습니다. 이 중 지역사회 감염은 3건이었으며 자가격리해제 대상자 검사에서 확진된 경우가 6건이었습니다. 재검대상자는 없습니다.
 
자가격리자 6명의 외부 동선 또는 접촉자는 없으며 나머지 3명은 신속하게 역학조사를 실시하여 접촉자를 파악하도록 하겠습니다.
자가격리대상자의 경우 코로나19 임상증상이 발생하지 않으면 확진환자 최종접촉일로부터 만 14일이 되는 날 정오에 격리가 해제 됩니다. 제천시에서는 모든 자가격리자에 대하여 자가격리 해제 하루 전 검사를 받아 음성임을 최종확인 한 후 자가격리를 해제 하고 있습니다. 해제 전 철저한 확인으로 지역 내 재전파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자가격리자들께서도 가족 간 격리 등 자가 격리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천시는 정확한 역학조사를 통해 지역 내 감염 고리를 끊고자 민간 감염․호흡기내과 전문의를 역학조사관으로 추가 임명했습니다. 역학조사관은 역학조사를 통해 전염병 확산을 막고 방역 대책을 세우는 전문가입니다. 이번 추가임명을 통해 감염의 원인과 경로를 더욱더 세밀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방역 대책 수립을 통해 더 이상의 코로나19 감염을 막도록 하겠습니다.
 
제천시는 금일 0시부로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로 시행됩니다. 다중이용시설 방문 시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수칙을 꼭 지켜주시기 바라며, 특히 식당 등 요식업소에서는 테이블 간 간격을 더 넓혀주시고 이용자들께서는 마주 앉지 않고 거리두기, 좌석 간 띄어 앉기, 음식을 먹을 때를 제외하고는 항상 마스크 착용하기 등 코로나19 예방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