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신백동)와 신백동 민간사회안전망위원회(이하 ‘민안망’, 위원장 한상호)에서는 지난 22일‘제16회 어울림한마당 효 경로잔치’가 신백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7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신백동 민안망 주관으로 신백동 각 직능단체 참여와 후원 속에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난타공연, 한국무용공연, 신백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라인댄스 공연, 노래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어버이날 기념식 및 축하공연, 어르신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볼거리, 정성스런 먹거리를 함께 나누는 자리였다.
한상호 위원장은 “코로나19로 4년 만에 개최하는 경로잔치를 준비하게 되어 기쁘고 행복했다”며 “그동안 우리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어르신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항상 활력있고 건강한 삶을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많은 어르신들이 한자리에서 즐기시는 모습을 보며 지역사회의 역할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며 “경제–복지를 양 축으로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소외없는 건강 복지’에 최선을 다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 신백동 민간사회안전망위원회는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과 어르신 경로잔치, 바자회 행사 개최 등 지역사회를 위해 솔선수범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