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영순)은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최한 2021년 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은 신규 프로그램 개발을 유도하고 우수운영사례를 보급하여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전국의 청소년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해마다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C·P·R 솔루션(COVID-19, Plastlc, Recycling) 프로그램은 제천의 청소년들이 직접 관련 동영상 및 홍보자료를 제작하는 등 캠페인 활동을 통해,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안내 및 회수 된 재활용품을 이용하여 굿즈 상품을 제작 후 기부하는 과정을 보여주며, 버려지는 일회용품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이 폭발적으로 늘어 지역사회에,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폐기물 감량 등 일회용품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공모사업에 참여할 청소년들도 곧 모집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주도적인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홍보단, 청소년동아리활동지원사업, 문화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