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23년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제천시가 저렴한 가격과 좋은 서비스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오는 5월 4일까지 신규 모집한다.

착한가격업소는 물가안정을 위해 행안부와 지자체가 지정·관리한다특히 저렴한 가격으로 청결하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가 주로 지정된다.

모집 대상은 지역에서 개인서비스업(요식업·미용업세탁업 등)을 운영 중이며주 메뉴 가격이 지역 내 평균가격보다 저렴한 업소다추후 5월경 추후 행정안전부 선정기준에 따라 현지실사 평가 후 선정할 계획이다다만 법인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업소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 업소지방세를 3회 또는 100만원 이상 체납하고 있는 업소영업 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는 신청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제천시 누리집(jecheon.go.kr) 고시․공고를 확인 후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등을 지참해 일자리경제과(내토로 295, 4)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업소에 대해서는 착한가격업소 인증 표찰업소 운영 물품 등 인센티브가 지원되며제천시 및 착한가격업소 누리집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물가안정을 위한 이번 사업에 지역 업체들의 많은 동참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