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기업인 예우 풍토 조성 및 기업활동 촉진 기대
제천시는 21일 더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제1회 제천시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업인의 날은 2023년 4월 7일 「제천시 기업활동 촉진 및 우수기업·기업인·근로자 예우에 관한 조례 」 개정으로 신설되어, 기업인 예우 풍토 조성과 경영의욕을 높이기 위하여 매년 9월 세 번째 목요일을 기업인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게 됐다.
제천시와 제천단양상공회의소가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 기업인, 근로자, 경제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식선언을 시작으로 지속되고 있는 경기 불황에도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한 5개 모범기업과 18명의 우수기업인, 근로자 등에 대한 시상에 이어 기념사·축사, 명사초청 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모범기업으로 충청북도지사상을 수상한 기업은 △㈜휴온스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 △㈜클라이맥스 3개 기업이다. 제천시장상은 ㈜유유제약 △㈜동양벤드 2개 기업이 받았다. 우수기업인 국회의원상은 △장다리마늘약선, 중소벤처진흥공단이사장상은 △대한종합건재 △㈜제일함석이 수상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시는 기업인․근로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특히, 관내 기업이 기업활동을 하며 겪는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각종 기업지원시책을 적극 발굴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