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읍면동 특화사업 공개 오디션 시즌3 개최… 수산면 최우수상

살기좋은 내고장 만들기를 위한 뜨거운 본선경쟁

제천시는 지난 12일 시청 청풍호실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기획한 사업을 공모를 통해 지원하는 읍면동 특화사업 공개 오디션’ 시즌3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개오디션은 각 읍면동 지역여건에 맞는 특색 있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책으로 실현시켜 살기좋은 내고장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이날 오디션에는 17개 읍면동에서 신청된 사업 중 1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7개 읍면동 직원 및 주민자율조직(단체)과 외부전문 심사위원 3그리고 주민참여예산위원과 여성참여모니터단원을 비롯한 21명이 현장투표단으로 참여했다.

특히지난여름 땀방울을 흘리며 준비한 7개 읍면동의 마을주민이 직접 PPT 발표자로 나서각 마을의 사업 소개와 열정있는 퍼포먼스가 담긴 동영상이 시연되어 눈길을 끌었으며, 이에 자리에 참석한 심사위원 뿐만 아니라 시민과 공무원들로 부터 뜨거운 환호와 응원을 받으며 마치 축제와 같은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현장에 참석한 현장평가단의 무선투표기기를 활용한 전자투표는 실시간 점수로 반영되어 현장의 열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심사결과 최우수상에 옥순봉 수석공원 제작 및 물레방아 포토존 설치 사업을 발표한 수산면이 선정 되었으며우수상에는 숨쉬는 봉양읍 친환경 담장 벽화거리 조성사업을 발표한 봉양읍이장려상에는 도심속 정원 조성사업를 발표한 화산동 등 총 3건의 우수사업이 선정 되었다.

이번 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사업은 검토를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여 추진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상천 시장은앞으로도 주민의 참여로 만들어진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그 지역의 정책이 되어 실현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각 읍면동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