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지난 21일 한방생명과학관에서 시민과 공무원 250명을 대상으로 지방시대위원회 우동기 위원장을 초청해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에 대한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국정목표 중 하나인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지방시대’의 방향성과 철학을 공유하고 정부의 지역균형발전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지방시대로 나아가기 위한 제천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우동기 위원장은 이날 지방소멸 극복을 위한 기회발전특구, 교육발전특구 운영 방법 및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으며, 기업의 지방투자확대 및 일자리 창출과 지역 청년들의 정주여건 조성을 위한 효과적인 방안 등에 대해 강의했다.
김창규 제천시장과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은 특강에 앞서 우동기 위원장의 제천 방문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며 기회발전특구 지정과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에 대한 지방시대위원회의 적극적 지원 등을 건의했다.
김창규 시장은 “지방시대위원회의 출범에 발맞춰 지역이 주도하는 진정한 지방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제천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지역 균형발전에 힘을 모아 나가자”고 당부했다.
또한 “바쁜 일정에도 우리 시를 위해 특강을 해주신 우동기 위원장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본격적인 지방시대를 맞아 제천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재정립하는 유익한 강의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