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상권 유동인구 유입을 위한 다양한 사업 및 행사 추진 나서
제천시가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에 따라 상권 유동인구 유입 및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과 이벤트를 본격 추진, 침체된 상권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나섰다.
우선, 도심 내 빈점포가 채워지고 먹거리가 늘어난다. 상권르네상스 스타점포 조성사업을 통해 원도심 문화의 거리에 한식, 분식류, 베이커리 등 다양한 먹거리가 올해 5월 2개소 개장을 시작으로 6월 3개소를 추가 개장한다. 모아키친 또한 5월 신메뉴를 추가하고 디저트류(도넛, 다쿠아즈 등) 가게를 새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기존사업자의 도심 먹거리 업종 전환사업으로 도심 내 먹거리가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며 도심 곳곳에 취식이 가능한 테이블벤치를 대폭 추가한다.
아울러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제천시 공공배달앱인 배달모아에서는 ▲가정의 달 맞이 선착순 할인 ▲깜짝 타임세일 ▲ 사진리뷰 고객 쿠폰추첨 ▲ 정육점 카테고리 선착순 세일 등 4종의 풍성한 이벤트를, 중앙시장 먹자골 모아키친&솔티펍 에서는 ▲ 모아키친 현장방문 경품복권 이벤트 ▲ 배달앱 리뷰이벤트 ▲ 수제맥주 시음 이벤트를 준비 하였다.
관광인구 회복에 따른 상권 회복사업도 추진된다. 우선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제천러브투어가 재개된다. 코로나 이전 연간 방문객이 3만 명에 이를 정도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었던 사업인 만큼 이를 통해 관내 식당 및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로 지역상권 회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제천 중앙시장 먹자골&수제맥주 브루어리 시티투어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오는 5월말부터 11월까지 6~700여명의 인플루언서 및 관광객들이 도심 상권을 찾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가 상권 곳곳에서 펼쳐진다. 원도심 락앤휴 문화예술장터(5~11월 매주 토요일/원도심 상권 일원) ▲ 수제맥주 페스티벌 (6월, 9월) ▲ 식도락 요리경연대회(10월) ▲ 내토시장 문화관광형시장 먹방미션투어, 고객덤덤 이벤트 행사, 주말콘서트 (연중 계속) ▲ 중앙시장 봄맞이 짝꿍이랑 시장체험 이벤트, 영수증 모으기 행사, 사물놀이, 색소폰 공연(연중 계속) ▲ 역전한마음시장 추억의 제천장날 이벤트, 고객감사 경품행사(5월, 10월)등 상권 곳곳에서 매주 풍성한 이벤트·행사가 시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제천시 관계자는 “엔데믹 전환에 따라 지역경제가 조금씩 살아나고 있는 만큼, 그간 침체되었던 상권회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내실있게 추진할 방침으로, 시민여러분의 많은 방문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