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아동의 행복과 권리를 위한 제천시의 도약

제천시는 지난 29일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보고회는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아동권리 옴부즈퍼슨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제천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목표로 하는 4개년 추진계획을 제시하고 아동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 수립에 앞서 3월부터 8월까지 실시한 아동실태조사 및 시민의견조사(시민원탁토론회연구용역을 통해 제천시민의 아동정책 인식 변화와 아동·청소년보호자아동시설 종사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향후 제천시가 나아가야 할 아동정책 방향에 대해 검토하였다.

이를 토대로 제천시는 2025년부터 2028년까지 4개년 추진계획으로 「아동의 희망찬 미래를 디자인하는 제천!」을 비전으로 결정, ‘아동의 다양성과 기본권이 온전히 보장되는 도시 조성을 목표로 정하였다.

또한 6개 전략(▲아동 모두가 신나게 뛰어노는 제천 ▲아동의 목소리와 참여를 존중하는 제천 ▲아동이 위험없이 안전하게 생활하는 제천 ▲아동이 불편없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제천 ▲ 아동의 꿈과 미래를 함께 가꾸는 제천 ▲건강 가정으로 아동의 행복을 채워가는 제천)을 마련했다.

시는 각 전략에 맞춰 공공형 실내스포츠 놀이시설 조성 등 놀이 공간 확보와 아동참여 예산학교 운영 및 청소년 힐링캠프 등 총 24개 전략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4개년 추진계획을 통해 제천시의 아동정책 방향을 결정하고 성실히 추진하여 아동친화도시 제천시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2025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위해 오는 12월 유니세프 인증을 신청할 예정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