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본격적인 공공기관 유치 시작… 민선8기 공공기관 유치 청신호
(왼쪽부터 / 김창규 제천시장, 오유경 식약처장, 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김명규 충청북도 경제부지사)
제천시, 식약처 식의약 규제과학센터 유치 성공충북 제천시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전문 교육기관인 식의약 규제과학센터 유치에 성공하여 28일 김창규 제천시장과 오유경 식약처장, 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김명규 충청북도 경제부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정부의 식의약 규제과학 혁신 추진전략에 따라 식품, 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 융복합제품 등의 종사자들을 최고의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해 식의약 규제과학센터의 신규 건립을 추진해 왔다.
제천시가 유치에 성공한 식의약 규제과학센터는 청풍면 교리 일원에 건립될 예정으로 연면적 5,025㎡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2027년 준공될 예정이다.
규제과학센터가 준공되면, 연인원 4만여 명이 제천에 머물며 교육을 받아 생활인구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상당한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식의약 규제과학센터 신축 제천유치를 통해 우리시가 식품, 의약품 등 규제과학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국 최고의 메카로 발돋움해 나갈 계획이며, 추가적인 공공기관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식의약 규제과학센터 신축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하여 행정지원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