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산림휴양시설 종합계획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제천시는 지난 28일 제천시청 박달재실에서 제천시 산림휴양시설 종합계획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창규 시장을 비롯한 국‧단장직속기관장관련 부서장과 박영기 제천시의회 의장을 포함한 시의원용역사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연구 추진 상황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수렴을 진행하였으며현재까지의 진행 상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향후 계획에 대한 방향성을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구 용역은 프리미엄 산림인프라 구축을 비전 및 목표로 하여 △도시산림형 산림종합계획(도시숲 및 생활권 정원 등△시대변화에 대응하는 산림복지시설(산림치유원 및 숲경영 체험림 등다양화 △고급화된 관리시스템(산림통합이용시스템)으로 산림복지서비스 활성화 등 3개의 전략과 그에 따른 맞춤형 이행과제를 제시하여 중‧장기적인 제천시 산림휴양시설 인프라 구축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이번 중간보고회에 참석한 시의원관계 공무원전문가 등의 의견을 반영하여 최종 보완하고 시 주요 정책과 지속적으로 연계·반영해 내년 4월까지 종합계획 수립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창규 시장은 우리 시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한 중요 입지 위치임을 해석하고우수자원인 한방‧관광자원과 연계하여 수요 맞춤형 산림휴양인프라 플랫폼을 발굴해 지역 역량의 큰 힘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라며 당부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