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제천시하늘뜨레조공법인 통합마케팅 역할 톡톡
제천시하늘뜨레조공법인(이하 ‘조공법인’)이 2021년 2분기까지 29억6천5백만 원의 농산물 판매실적을 올리며 전년 동기(14억3천9백만원) 대비 106%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조공법인에 따르면 지난 2분기, 농협몰 최초로 하늘뜨레사과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개척하고 남제천 양채류와 금성 엄지오이의 농협 계통출하 확대, 농협계통 구매 책임자와 바이어 등을 초청한 산지 설명회 개최 등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한 통합마케팅 결과가 실적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조공법인 전영태 대표이사는 “3분기에는 추석명절이 있는 만큼 계통 대형매장의 제천사과 특판행사를 상시 추진하는 한편 지역농산물(사과, 복숭아, 양채류, 오이 등)의 판매망 확대 및 상품성 제고를 통한 경쟁력 강화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천 시장은 조공법인 관계자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우리지역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조공법인이 일선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관련 부서에는 “언택트 소비 급성장에 따른 라이브커머스 정기 추진과 유통물류비 지원 등 마케팅 역량강화를 통해 농민들이 안심하고 농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 할 것”을 지시했다.
조공법인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에 유동적이긴 하나 올 하반기 중 APC 종사직원, 공선회 회원, 유통업체MD 및 경매사 등을 초대해 통합마케팅조직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함으로써 치열해지는 농산물시장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