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 산학협력단이 수탁 운영하는 제천시 농촌협약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제천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농촌의 이야기를 담아보자는 의미의‘농담’청년 참여자를 모집한다.
센터는 지난해 6월 농업기술센터 내에 사무실을 개소한 후 마을 발전 컨설팅, 마을동아리 지원, 마을 리더 교육 등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시군역량강화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모집을 통해 참여하는 청년들은 정기 토론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귀농·귀촌 및 청년 창업 관련 박람회, 선진지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 기회가 주어지고 제천 농촌 지역 탐방을 통한 콘텐츠 발굴 및 마을 페스티벌 기획, 청년 모임 활성화를 위한 동아리 발굴 및 액션그룹 지원 연계와 청년 관련 공모사업 발굴 및 자문 등 기회가 주어진다.
신청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5월 6일까지이며, 제천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https://www.nhjc.or.kr) 공지 사항, 네이버 밴드 https://band.us/band/84964519, 센터 (043)653-9663~6)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천시 농촌협약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신용국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기획으로 청년들과 함께 모두가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농촌마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