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공무원 전문 지식함양 특강… 이충형 KBS 상황실장 ‘글로벌 콘텐츠 개발을 통한 새로운 경제도시 비전’ 제시

제천시는 1일 열린 8월 정례직원 조회에서 민선8기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 건설을 위한 직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콘텐츠가 힘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해 국··소장 및 각 부서 부서장주무팀장 등 간부공무원과 직원 등 약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특강은 KBS보도본부 이충형 실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진행됐다.

특강을 맡은 이충형 실장은 제천고 출신으로 KBS파리 특파원 및 KBS 보도본부 통합 뉴스룸 부장을 거쳐 현재는 KBS 상황실장을 역임하고 있는 언론인으로, 전 세계의 정치사회문화를 현장에서 직접 취재하고 느껴온 경험을 바탕으로 국제적인 성공사례를 보여줌과 동시에 방향성을 담은 내용을 강의로 잘 녹여내며 글로벌 제천의 비전을 제시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유공공무원 표창 등 간단히 진행하던 직원조회에서 벗어나 전 직원들의 업무 마인드 제고 및 당면업무의 전문적 지식 함양을 위한 특강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민선8기 새로운 제천’ 건설을 위해 전 공직자가 함께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