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단장 박준범)은 오는 27일(토)에서 28일(일)에 의림지 수변무대 근처에서 “계절별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 「여름」” 행사를 개최한다.
계절별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은 봄·여름·가을·겨울이라 할 수 있는 사계와 관련된 다양한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추진될 예정이며, 그 첫 번째로 ‘봄’과 관련된 체험 프로그램 행사는 약 5,000여 명이 방문하였으며, 유료체험은 약 1,000여 명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농경문화 ‘여름’과 관련된 특별 체험으로는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워터슬라이드와 벼 화분 만들기, 농경 키링 만들기, 고추장 담기, 모루 허수아비 만들기, 황토물 미꾸라지/장어 잡기, 전통 민속놀이 체험 등 물놀이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남녀노소 즐겁고 행복한 체험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천년미소 떡 메치기 & 떡 나눔 행사(선착순 300명), 천년미소 쌀강정 만들기, 탕후루 만들기, 무지개 식혜 만들기 등 다채로운 먹거리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계절별 농경문화(여름) 체험 관련 공연 프로그램은 방문객들과 함께 장단을 맞추며, 화합을 하는 전통 땅 재주넘기 공연과 민요, 농요 등 8도 강산 우리의 소리를 아름답게 소리내는 고은소리(박경자 님) 전통 민요 공연이 진행되어 계절별 농경문화(여름) 체험 프로그램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올릴 예정이다. 공연 프로그램 관련 참여는 지역주민 및 관광객 누구나 관람·참여가 무료로 가능하다.
본 행사는 2024년 7월 27일(토) ~ 28일(일) 1박 2일이며,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행사가 진행되고, 행사 관련 안내 부스 및 의림지 역사문화체험 디지털 콘텐츠 ‘의림지의 전설’관련 홍보도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우천 시에는 일정 및 장소를 고려하여 진행된다.
박준범 계획공모 관광사업단장은 “의림지에서 1박 2일 동안 진행되는 계절별 中 ‘여름’과 관련한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잠시나마 일상 생할에서 벗어나 의림지에서 일탈감을 느끼며, 의림지만의 농경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체험을 통해 습득 및 경험하였으면 한다. 또한, 행사 및 의림지에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이 행복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계절별 농경문화(여름) 체험 프로그램의 행사 목적과 취지를 밝혔다.
제천시 주최 및 계획공모 관광사업단에서 주관하는 계절별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홈페이지(uirimjitour.co.kr)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