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계절별 농경문화(여름) 체험 프로그램 행사 개최

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단장 박준범)은 오는 27일(토)에서 28일(일)에 의림지 수변무대 근처에서 “계절별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 「여름」” 행사를 개최한다.

계절별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은 봄·여름·가을·겨울이라 할 수 있는 사계와 관련된 다양한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추진될 예정이며, 그 첫 번째로 ‘봄’과 관련된 체험 프로그램 행사는 약 5,000여 명이 방문하였으며, 유료체험은 약 1,000여 명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농경문화 ‘여름’과 관련된 특별 체험으로는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워터슬라이드와 벼 화분 만들기, 농경 키링 만들기, 고추장 담기, 모루 허수아비 만들기, 황토물 미꾸라지/장어 잡기, 전통 민속놀이 체험 등 물놀이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남녀노소 즐겁고 행복한 체험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천년미소 떡 메치기 & 떡 나눔 행사(선착순 300명), 천년미소 쌀강정 만들기, 탕후루 만들기, 무지개 식혜 만들기 등 다채로운 먹거리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계절별 농경문화(여름) 체험 관련 공연 프로그램은 방문객들과 함께 장단을 맞추며, 화합을 하는 전통 땅 재주넘기 공연과 민요, 농요 등 8도 강산 우리의 소리를 아름답게 소리내는 고은소리(박경자 님) 전통 민요 공연이 진행되어 계절별 농경문화(여름) 체험 프로그램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올릴 예정이다. 공연 프로그램 관련 참여는 지역주민 및 관광객 누구나 관람·참여가 무료로 가능하다.

본 행사는 2024년 7월 27일(토) ~ 28일(일) 1박 2일이며,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행사가 진행되고, 행사 관련 안내 부스 및 의림지 역사문화체험 디지털 콘텐츠 ‘의림지의 전설’관련 홍보도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우천 시에는 일정 및 장소를 고려하여 진행된다.

박준범 계획공모 관광사업단장은 “의림지에서 1박 2일 동안 진행되는 계절별 中 ‘여름’과 관련한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잠시나마 일상 생할에서 벗어나 의림지에서 일탈감을 느끼며, 의림지만의 농경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체험을 통해 습득 및 경험하였으면 한다. 또한, 행사 및 의림지에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이 행복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계절별 농경문화(여름) 체험 프로그램의 행사 목적과 취지를 밝혔다.

제천시 주최 및 계획공모 관광사업단에서 주관하는 계절별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홈페이지(uirimjitour.co.kr)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