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에스켐과 400억원 규모 제3산업단지 공장 신설 투자협약 체결

민선7기 제천시 1조 6,147억원 투자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제천시는 30일 제2산업단지 입주기업 기업인 ㈜에스켐(대표 하홍식) 400억원 규모의 제3산업단지 공장 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장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에스켐 하홍식 대표이사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2014년 설립한 제2산업단지 입주기업인 ㈜에스켐은 OLED 원재료 및 중간체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정밀화학 소재 기업으로 풍부한 화학 산업 실무 경력 및 R&D 경험을 토대로 전자재료 및 정밀화학 산업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금번 투자협약은 ㈜에스켐의 주 생산품인 OLED 원재료 및 중간체의 국내 및 글로벌 수요 증가에 따른 사업 확장을 위한 제3산업단지 제천 제2공장 신설 계획으로, ㈜에스켐은 2023년까지 400억원을 투자하여 제3산업단지 내 14,440㎡ 규모의 생산 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며, 60여명의 근로자를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하홍식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결정이 기업은 물론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함께 이뤄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 한다, “앞으로도 제천시와 밀접하게 협력해 서로의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상천 시장은 2산업단지에서 시작한 ㈜에스켐이 채 10년이 안 되는 기간 동안 빠른 성장을 이루고새로운 투자를 통해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에스켐이 초일류 정밀화학 기업으로 발전하는데 있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선7기 제천시는 쉼 없는 투자유치를 통해 현재까지 1조 6,147억원의 역대 최고 투자유치 성과를 기록하며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