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는 24일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이하 ‘공단’)에서 ‘2024년 기업연합자원봉사단 네트워킹 데이’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제천시기업연합자원봉사단 11개 기업 대표자 및 실무자 등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ESG 자원봉사 트렌드를 주제로 한 강의를 시작으로 센터·기업 간 자원봉사활동 내용에 대해 공유하고 향후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단은 센터와 ‘22년 자원봉사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상호 통합적 사회공헌활동에 힘쓰고 있으며, 기업연합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인재개발원 내 시설물 개방과 중식 지원, 제천 경제 활성화를 위한 특산품을 대표자 및 실무자들에게 지원하였다.
박종철 센터장은 “기업연합자원봉사단에서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동참해주신 덕분에 지역사회 공헌에 크게 기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제천시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기업연합자원봉사단에서도 함께해주시길 바라며 센터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재개발원 고호영 원장은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서 주시는 봉사단체 대표 및 실무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만난 리더들과 함께 꾸준히 봉사하여 사회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 기업연합자원봉사단은 관내 13개 기업(△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충북도본부 동부사무소 △대림비앤코㈜ △㈜동양벤드 △㈜엔바이오니아 △영동판지산업㈜ △㈜유유제약 △㈜제뉴파마 △한국도로공사 제천지사 △한국철도공사 충북본부 제천관리역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 △㈜태성김치 △㈜케이팩 △㈜휴온스)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및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보호활동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
저작권자 ©제천또바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후원계좌 새마을 9003-2812-3860-4
예금주 제천또바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