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은 지난 27일 시청 정책회의실에서 제1차 정기이사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는 13명의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1차 정기이사회를 열고 지난해 추진한 사업에 대한 결산승인, 2019년도 기부금 사용승인 신청안 및 2018년 장학생 선발 세부계획안 등을 확정했다.

2019년도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장학생은 일반장학생 60명, 우수장학생 21명, 특별장학생 20명, 지역대학장학생 480명 등 지정기탁 장학생과 꿈나무 장학생을 제외한 총 581명 규모로 선발한다.

또한, 재단은 지중현 현 이사장의 이사 임기 만료일이 5월로 다가옴에 따라 현 이사장의 연임 승인안을 이번 안건으로 상정하였다.

현 이사장의 연임안은 과반수 이상 참석한 이사들의 과반수 이상의 동의로 승인되어 지중현 이사장이 계속하여 이사장직을 맡게 되었다.

아울러, 재단의 안정적인 운영과 지속적인 발전의 협의․지원을 위하여 약 40명 이내의 기업인을 비롯한 시민들로 구성된 발전협의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재단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후원금 지원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발굴 건의 ▲재단에 대한 관심 유발과 공감대 형성을 통한 대 시민 후원금 기탁문화 확산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재단은 운영세칙을 개정하여 발전협의회 구성 근거를 마련하는 등 관련절차를 밟아 약 7월부터 활동을 목표로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은 현재 예치된 기금과 이에 따른 이자와 시 출연금 및 시민 기부금 등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장학금을 기탁하는 경우 기부금 영수증과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장학금 기탁 및 기타 인재육성재단에 관한 사항은 제천시인재육성재단(043-653-963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