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실버복지관(관장 강양미)은 3월 19일(화),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이영표)와 지역사회 친환경 인식개선에 앞장서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천시실버복지관은 제천복지재단이 주최하는 [2024년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나날이 증가하는 환경유해인자로부터 취약계층 노인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친환경 인식개선 프로그램 ‘어르신! 오늘도 용기 챙기세요!’를 3월부터 진행하게 되었다.
이에, 환경적으로 건전한 제천시를 위한 사업으로 시민환경지도자대학, 생태공원학교, 기후변화지도자 양성과정 등을 주로 펼치고 있는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손잡고,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친환경적 인식 확립과 더 나아가 범국민적인 친환경 운동 확산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자 한다.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영표 상임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자연치유도시 제천을 보존하기 위한 발걸음이라고 생각해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친환경적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천시실버복지관 강양미 관장은 ‘점차 대두되고 있는 대기오염, 수질오염 등 환경오염을 위한 대책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우리 복지관에서는 친환경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제천시민 모두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실버복지관에서 주관하는 친환경 인식개선 프로그램 ‘어르신! 오늘도 용기 챙기세요!’는 환경 이론교육, 업사이클링(만들기 활동), 아동을 위한 친환경 전파활동, 시민대상 환경 캠페인 등의 다양한 환경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며 만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관심이 있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제천시실버복지관에 방문 혹은 전화 043-651-4568로 문의하길 바란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