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시바르게살기운동남현동위원회, 27년간 김치로 이웃사랑 실천  

제천시 바르게살기운동 남현동위원회(위원장 정해용) 위원들이 지난 12일과13일 양일에 걸쳐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행사는 27년째 이어온 바르게살기운동 남현동위원회의 전통행사로 총 30여 명의 위원들이 참여해 남현동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배추 500포기를 다듬고 절이는 등 김장 담그기에 나섰다.

이날 배동만 시의장, 이영순·하순태·주영숙 시의원도 고무장갑을 끼고 김장을 담그며 손을 거들었다.

김장비용 전액은 위원회에서 충당해 오고 있으며 매년 위원들의 자발적인 봉사와 비용부담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김장은 위원들이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배추밭에서 뽑은 배추 운반부터 시작해 생강·마늘·쪽파 등 채소 다듬기 등 모든 사전 준비를 직접해 의미를 더했다.
 
정해용 위원장은 “위원님들과 함께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뜻깊고 보람찼다. 또한 어느 때보다 어려운 이 시기에 몇 년째 묵묵히 후원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를 전하고 싶다. 오늘 전달한 김치가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명자 동장은 “요즘처럼 어렵고 힘든 시기에 몸소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신 바르게위원님들께 고맙다.” 라는 말과 함께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는 나눔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만든 김장김치 100박스는 곧장 바르게살기운동 남현동위원회와 남현동통장협의회(회장 김영식)를 통해 관내 어려운 가구 및 8개 경로당 등에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