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립도서관, 북 드라이브 스루 운영… 사회적 거리는 멀리, 책은 가까이

제천시립도서관(관장 황규원)은 코로나 19로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도서관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시민들을 위해 21()부터 예약을 받아 대출해주는 북 드라이브 스루’(book drive through)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용방법은 먼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도서를 예약한 후 다음날 도서관입구 북 드라이브 스루’ 코너에서 도서를 받으면 된다.

대출 권수와 기간은 기존과 같은 1인 5, 14일이다.(다둥이가족 7, 20)

이 서비스는 휴관 종료일까지 계속되며 도서수령 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월요일휴관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반납하는 도서는 도서관 입구의 무인반납기를 이용하면 된다.

대출반납 도서는 감염예방을 위해 철저한 자외선 살균 소독을 거친다.

제천시립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방문 시 회원증을 지참해야한다.

이 밖에도 외출이 어려운 시민들은 도서관 홈페이지나 모바일(리브로피아)에서 전자책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도 있다.

황규원 관장은 코로나-19로 활동의 제약을 느끼는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독서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시민들이 책과 함께 보내는 시간동안 마음의 여유와 심적 안정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나 시립도서관(043-641-3725, 3743)로 문의하면 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