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복지재단-한국재정정보원 ‘복지아카데미’, 국고보조금 통합관리 시스템 ‘e나라도움 실습 교육’ 실시

제천복지재단은 한국재정정보원 재정도움센터(강릉·강원 권역)와 연계하여 지난 11일부터 양일간 국고보조사업 담당 공무원과 민간보조사업자 등 40명을 대상으로 국고보조금 관리시스템 ‘e나라도움의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은 국고보조금의 모든 처리 과정을 전자화하여 정부가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보조금의 올바른 집행과 정산부정수급 방지·국민편의와 투명성을 높이고자 2017년도에 도입되었으며 모든 국고보조 사업자가 사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제천복지재단과 한국재정정보원 재정도움센터(강릉·강원 권역)는 지난 1월 예산 시기에 따라 필요한 교육을 집중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업무 협의를 통해 2024년 총 5회 진행하였다.

이 중 2회는 한국재정정보원 재정도움센터에서 3회는 제천 지역에서 방문 맞춤형 교육으로 실시되었다.

재단 관계자는 한국재정정보원 재정도움센터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국고보조금 사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이 교육을 제공하겠다라며 재단이 지역 내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필수 교육뿐만 아니라 종사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제천복지재단에서 진행하는 제천복지아카데미는 사회복지 역량 강화와 교육 자립 체계 구축을 목표로 지역 내 사회복지 기관시설 및 종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재단의 다양한 사업은 제천복지재단 누리집(jcwf.or.kr), SNS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 043-647-123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