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문화재단, 2025 마을축제 만들기 ‘동행’ 마을공동체 모집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는 2월 10일부터 19일까지 2025 마을축제 만들기동행에 참여할 마을 공동체 4곳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제천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2025 마을축제 만들기 동행 사업은 제천 지역의 마을 공동체를 대상으로 축제 기획 교육컨설팅을 해주고 주민이 주도적으로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해 주민 주도형 자생축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 재단은 △교동민화마을 △바글바글 의림지 △삼거1리 마을회 △상천리 산수유마을에 축제기획 교육컨설팅을 진행했으며마을에서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선정된 마을공동체는 3년간의 육성계획에 따라 △공동체 주관의 공모사업 지원서 작성 요령 배우기 △마을 특성을 파악해 축제의 실질적 운영 방안과 콘셉트 도출하기 △지속 가능한 축제를 위한 로컬브랜딩 마케팅 및 홍보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제천문화재단 김호성 상임이사는 주민주도형의 특화 축제를 만드는 동행사업은 축제 방문객 유입을 통해 제천의 경제 활성화 및 제천을 널리 알릴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 사업을 통해 제천의 문화예술축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마을축제 만들기 동행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제천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문화사업팀(641-4997)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