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문화재단, 11월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연호)은 제천시민을 대상으로 11월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먼저 김유민 포토그래퍼가 카메라의 이해를 주제로 오는 11월 9일부터 12월 9일 동안 주2(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제천영상미디어센터에서 수업을 진행한다사진촬영에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8일 18시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고수강료는 일반회원 4만원정회원 3만원이다.

또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유튜브 미디어 교육을 진행한다. 11월 12일부터 12월 10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이 수업은, 9월부터 시작한 애니메이션 교육에 연계된 프로그램으로 기본부터 실전까지 유튜브로 제작수업이 진행될 전망이다.

아울러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상영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맹수진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프로그래머가 시민프로그래머 교육을 11월 9, 16일 저녁 7시에 총 2회에 걸쳐 제천영상미디어센터에서 진행하며이 외에도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의 찾아가는 상설교육 등을 추진해 다양한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으로 시민 수요를 충족하고만족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한편 소개된 프로그램은 모두 제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jccf.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이와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재단 영상미디어팀(043-645-499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문화재단 김연호 이사장은 다양한 미디어 교육을 통해 시민이 직접 체감하고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시민에게 실용적인 교육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미디어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