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은 관내 중 ․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미디어 읽기, 세상보기’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 교육 시설 및 단체지원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제천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제천문화재단은‘미디어 콘텐츠 활용이 증가함에 따라 무분별하게 게시된 온라인미디어 콘텐츠에 청소년들이 쉽게 노출 되는 환경 속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역량이 중요할 것’이라고 판단하여 이번 교육을 시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10월 29일부터 11월 26일, 매주 목요일 2시간씩, 총 5회에 걸쳐 진행될 이번 교육은 선착순으로 신청서를 제출한 학교로 강사가 찾아가는 형태로 운영되며 환경오염, 장애인식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주제로 한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여 사회문제를 인식하고 개선하는 토론활동 등 다양한 시간으로 구성하고 세부적인 운영사항은 제천문화재단 담당자와 협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이번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상교육 사업을 개발 ․ 기획하고 글로컬시대의 흐름에 맞춰 지역의 청소년들이 영상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신청서는 제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jccf.or.kr) 공지사항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문화재단 영상미디어산업팀 (043-645-499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