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천문화재단은 오는 24일(금) 오후 2시부터 제천영상미디어센터 3층 상영관에서 제천문화재단 네트워크 포럼‘지역문화 파트너십 in 제천’시즌 Ⅱ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일상이 예술로, 우리가 만드는‘지역의 생활문화’>라는 주제로 지역문화예술 전문가 분들의 주제발제와 지역의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토론이 진행된다.
1부에는“지역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환경 조성 방안”이라는 주제로 첫 발제를 진행하고 “지역 현장에서 본 생활문화 정착과 대응 전략”으로 두 번째 발제가 이어진다.
이어 2부에서는 주제발제 내용을 바탕으로 토론자들이 생각하는 생활문화 환경조성방안 및 생활문화 정착과 지역의 대응전략 등에 대해 심도 있게 종합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포럼 운영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정부에서 권고하는‘생활속 거리두기’지침을 바탕으로 ‘좌석 간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제천영상미디어센터 3층 상영관 수용인원 98석 중 40석 이내로 사용한다.
재단관계자는‘이번 네트워크 포럼을 통해 지역민들이 주체가 되어 문화예술 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및 사업 제언을 채집하여 시민과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문화예술 프로그램 발굴 ․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문화재단은 지난 19년도‘지역문화 파트너십 in 제천’네트워크포럼 시즌Ⅰ을 통해 ‘지역문화분권시대 지역적 고유성을 위한 문화자치로의 이행전략’을 주제로 개최한 바 있다.
포럼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제천문화재단(☎645-499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