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제천 In

이상천 제천시장, 제8회 지방선거 제천시장 예비후보등록

ㅣ제천 발전을 위해 더 속도감을 낼 수 있도록 반드시 재선할 것

민선7기 이상천 제천시장은 4월 27일 오후 5시 30분 제천선관위를 찾아 민선8기 제천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예비후보 등록에 앞서 26일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을 방문하여 금년도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공모 방침 및 추진 일정 등을 확인하고, 제천시 등 중소 지방자치단체의 쇠퇴한 상권회복과 인구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 공모 지원 확대 등을 건의했다.

이어 27일 1차 추가경정예산까지 마무리하는 등 마지막까지 꼼꼼히 시정을 챙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민선7기 동안 제천시의 해묵은 난제였던 서부시장 도시재생사업 추진, 제천비행장 군사시설 용도폐기, 20년간 방치된 청전지하상가에 청소년 문화공간 조성, 구.동명초 부지에 예술의전당, 상생캠퍼스, 여름광장 조성, 의림지 권역에 관광휴양형 복합리조트 유치 등의 성과를 바탕으로 속도감 있고 지속적인 제천 발전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민선7기 새롭게 시작한 충북자치연수원 건립사업, 의림지뜰 자연치유 특구 조성, 도시재생뉴딜 공모사업, 체류형 관광도시 기반 조성사업, 미래농업과 농촌활력 기반 조성사업 등도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해 반드시 재선에 성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상천 제천시장은 4월 28일 11시 첫 기자회견을 시작하고 순차적으로 민선8기 시장 공약을 발표한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