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김영환 충북도지사·제천시 도정설명회 개최

ㅣ26일 제천시청시민 250여명 참석 … 6개사업·경찰병원분원 유치 건의 

제천체육관 현장방문 … 제천시 제천종합실내체육관 도비 확보 속도

제천시는 26일 제천시청에서 김영환 충북도지사와 민선8기 충북도제천시 도정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정운영 홍보와 소통을 위해 충청북도에서 마련한 이번 자리는제천시의회제천시 출입기자단 등과 간단한 상견례로 시작해 제천시정을 파악하고 운용방안을 모색하며 의미있는 대화를 나누는 장이 되었다.

또한 제천시민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0여분간 진행된도민(제천시민)과의 대화에서는시민들이 직접 제천의 미래를 만들 6개 사업(▲옥순봉구담봉 전망잔도 조성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개최 지원▲귀농인의 집 조성▲중전파크골프장 확장사업▲제천시립미술관 건립 지원▲충북자치연수원 이전사업 신속 추진)을 건의하는 동시에 경찰병원 분원 제천유치를 위한 충북도의 의지를 촉구하였다.

현장 방문은 제천체육관에서 진행했으며총사업비 470억원의 ▲제천종합실내체육관 건립사업 개요와 필요성을 역설해스포츠 마케팅 강화를 위한 토대 마련 및 예산 확보에 적극 노력하였다.

특히 김영환 도지사는 시민 건의사업경찰병원 분원 제천유치를 위한 도민결집제천종합실내체육관 건립사업 등 시민 또는 시가 건의한 사업들에 필요성을 공감하는 동시에 충분한 지원이 뒷받침될 것임을 예고하며 민심을 돌봤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우리는 최근 레이크파크TF팀을 신설하고 충북지원 특별법 제정에 적극 동참하는 등 충북도와 함께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을 미덕으로 우호적 관계를 구축해 더 나은 제천을 만드는 데 온 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충북도에서 제천시로 지원한 도비는 총 406억원으로민선8기 충북도와 제천시는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사업’, ‘충북지원특별법’,‘의료 공공성 강화’,‘균형발전’ 등 도·시정 방향을 함께하며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