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ㅣ서울 문화 체험으로 사고력・창의력 신장 단양 단천초등학교(교장 김건식)는 1~6학년 학생 32명을 대상으로 서울에서 28일(수)부터 29일(목)까지 도시문화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서울의 문화를 경험함으로써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키고 나아가 미래를 계획하는 체험이 되도록 했다. 첫째 날에는 국립중앙박물관 견학과 난타공연 관람을 했다. 박물관은 평소 역사교육에 대한 학부모 및 청소년들의 높은 관심과 요구에 부응하고, 교과서와 영상을 통한 지루한 수업 방법에서 벗어난 체험식 현장 방문 수업으로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여 역사교육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방과후 수업으로 많은 학생들이 난타를 배운 경험이 있어서 난타공연 관람은 많은 학생들에게 뜻깊고 즐거운 경험이 되었다. 둘째 날에는 롯데월드타워에 가서 아쿠아리움 관람, 전망대(서울 스카이) 방문, 서점에서 도서 구입 등을 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120층이 넘는 전망대에서 서울 도시가 한눈에 보이니 신기하고, 평소에 읽고 싶었던 책을 구입해서 좋았다”며 “졸업 전에 즐거운 추억을 또 만들어서 기쁘다”고 체험학습에 대한 만족도를 표현했다. 김건식 교장은 “이번 도시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과 자립심을 기르고, 꿈과 소질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라며 “내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jcttbgeditor 2022.12.29 추천 0
단양소백산중학교(교장 한진봉) 하늬바람 윈드 오케스트라는 지난 12월 27일(화) 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0여명의 단양군민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정기연주회 『행진곡의 향연』 을 성료하였다. 이 자리에는 김문근 단양군수, 김진수 단양교육장, 이왕영 충청북도지사 특별보좌관,이현호  충북예총 부회장, 김종수 충북예총 단양지회장, 천동춘 단양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 전혜란 단양군 학교학부모회 연합회장이 참석했으며, 윤건영 충청북도 교육감도 음악회의 성공과 축하 메시지를 통해 깊은 관심을 전했다. 이번 음악회는 단양소백산중학교 하늬바람 윈드 오케스트라가 2021⋅2022 전국관악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곡과 국내외, 국립오페라단에서 활동하는 정상급 성악가들로 이루어진 ‘크리오 솔리스츠’ 초청 공연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명곡들을 연주했다. 이 날 하늬바람 윈드 오케스트라는 2021년 춘천전국관악경연대회 2위 수상곡인 네덜란드 작곡가 야콥 데 한이 영화음악의 거장 엔리오 모리꼬네에게 헌정한 ‘라 스토리아’를 비롯해 중학교 교과서 감상 편에 수록된 제임스 반즈의 ‘알바마 서곡’ 등 8곡을 선보였다. 특히 초청 연주단체인 크리오 솔리스츠는 독일 슈타츠 오퍼, 하노버, 뮌스터 주립극장, 하겐극장 전속 주역 가수로 활동한 테너 전병호가 출연하여 김영호 시, 박지훈 곡 ‘내 가슴엔 바다가 있다’를 노래했으며, 마리오 델 모나코 콩쿠르 등 다수의 콩쿠르에서 입상하고 국립오페라단 ‘마술피리’의 밤의 여왕으로 데뷔한 소프라노 김성혜가 출연하여 콜로라투라 특유의 기교적인 표현이 요구되는 이탈리아 연주용 가곡 아르디티의 ‘입맞춤(Il Bacio)’을 노래해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또한 영국왕립음악원에서 수학하고 푸치니 콩쿠르, 움베르또 죠르다노 국제 콩쿠르 1위와 필라델피아 AVA 아티스트, 샌프란시스코 오페라단에서 활동한 바리톤 방광식이 출연하여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의 돈키호테의 유명한 뮤지컬...
jcttbgeditor 2022.12.29 추천 0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철)은 28일(수) 오전 11시,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교육기부 민간인 유공자 박부득(미용사)씨와 이윤미(미용사)씨에게 충청북도교육감 감사장을 전달하였다. 대한미용사회제천시지부 소속인 박부득씨와 이윤미씨는 미용 재능기부 자원봉사자로 제천교육지원청 교육기부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교육기부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였다.  아울러 관내 유・초・중・고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무료 헤어커트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위생적인 학교생활로 삶의 질을 높이고 자존감 향상에도 큰 도움을 주었다. 현재 박부득씨는 소연미용실(청전동), 이윤미씨는 헤어그린미용실(하소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현재까지 매월 1회씩 미용휴업일에 읍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취약계층 학생을 위한 헤어커트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박부득씨는 “내가 가진 재능을 조금 나눈 것 뿐인데 이렇게 교육감님 감사장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힘 닿는데까지 미용 재능기부는 꾸준히 이어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윤미씨는 “아이들이 우리가 방문하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는 것을 보고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보람을 느낀다. 외모에 민감한 시기인 청소년들에게 개개인의 취향에 맞춘 헤어커트를 제공해주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에서 덩달아 기분이 좋아진다.”며 소감을 밝혔다. 제천교육지원청 김명철 교육장은 “따뜻한 사랑 나눔으로 아이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재능기부 봉사자님들께 감사를 드린다. 아이들의 꿈과 사랑, 희망을 위한 교육기부 활동이 확대되어 퍼져 나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jcttbgeditor 2022.12.28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