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제천 화산초등학교(교장 최종원)에서는 5월 26일 목요일 건강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학급별로 건강에 대한 지식을 올바르게 학습하고 건강에 대한 소중함과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이 행사는 올바른 건강지식을 바탕으로 생활 속에서 스스로의 건강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자기건강관리 능력 함량에 목표를 두고 있다. 이날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각반에서 성폭력 예방교육 및 체험중심의 흡연예방 교육를 진행하였다. KOVA(한국피해자지원협회)와 함께한 성폭력 예방교육은 학생들의 “성 인식 개선과 성 인권 존중”을 목표로, 성에 대한 학생들의 솔직하고 다양한 경험을 듣고 성 문제에 대해 사례별로 제시, 학생들이 성에 대해 올바른 가치 기준을 마련했다. 또한 어울림 인재 개발원과 함께 각 학년별 수준을 고려하여 체험형 흡연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1~2학년은 우리 쌀건빵 꾸미기, 3~4학년은 원목목걸이를 이용해 금연펜던트 만들기, 5~6학년은 감성 캘리그라피 활동을 진행하여 담배의 유해성을 인식하고 자아존중감을 키울 수 있는 활동을 통해 금연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건강의 날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은 발달단계에 맞는 올바른 건강지식 습득함은 물론 성, 흡연에 대한 건전한 태도 및 의식을 심어주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
jcttbgeditor 08:32 추천 0
야! 신난다! 도서관으로 가자! 장락초등학교(학교장 고경석) 도서관에서는 코로나로 지친 학생들이 책과 함께 신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1학기 도서관 행사를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진행했다. 행사 내용으로는 첫째, 신간도서를 반갑게 맞아줘! 둘째, 도전! 책빙고. 셋째, 책 제목으로 행시 짓기. 넷째, 연체 제로, 대출 팡팡의 4개 주제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아침활동시간, 쉬는 시간, 점심 시간을 이용해 도서관에 들러 관심있는 행사에 적극 참여하였다. 책표지 그리기나 인상깊은 장면 그리기와 같은 행사에는 1,2학년 동생들도 쉽게 참여하였고 선물로 받은 과자나 사탕 등을 친구들에게 자랑하기도 하였다. 아침부터 도서관 입구에는 학생들이 몰려 잠시 학습지기 동나기도 하였고 차례를 기다리는 학생들로 붐비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도서관 안에는 책꽂이 사이 사이에 많은 학생들이 책을 찾느라 분주한 모습이었고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 책 저 책을 찾아다니며 행복한 웃음을 짓고 있었다. 장락초 학부모 독서동아리인 글벗마루가 조직되어 주 1회 독서토론 모임을 개최하고 1,2학년을 대상으로 아침활동시간을 이용해 그림책을 읽어주는 활동을 5월 11일부터 시작했다. 어머니들은 매주 수요일 한 명씩 1,2학년 교실을 방문하여 8시 45분부터 15분간 그림책을 읽어주고 있다. 1학기 도서관 행사가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어 앞으로 도서관을 찾는 학생들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여진다. 책 읽어 주는 어머니들의 활동으로 1,2학년 어린이들의 그림책에 대한 관심도 크게 늘어 저학년 때부터 책 읽는 습관이 형성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jcttbgeditor 08:21 추천 0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 진) 학교지원팀에서는 학교시설 관리의 업무경감 및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배수로청소 지원 사업을 4월 28일부터 추진하고 있다. 배수로청소 지원 사업은 2021년에 이어 2년째 진행되는 학교지원 사업으로 여름철 우수기에 갑작스런 집중호우시 배수 불량에 의한 학교시설물의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배수로 안에 쌓인 퇴적물을 제거하는 작업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시설관리직 미배치교 2개교를 비롯하여 총 10개교를 대상으로 사업신청교의 지원요청일을 적극 반영하여 진행하고 있다. 제천 금성초등학교의 행정실장은 “우리학교는 시설관리직 미배치교로 인력이 부족한 상황인데, 작년 여름철 집중호우로 본관 뒤편 산에서 쓸려내려온 토사가 배수로에 들어차 있어 올여름 장 마를 대비하여 적은 예산으로 배수로청소를 하는 방안을 고심하 고 있었다. 마침 학교지원팀에서 시기적절하게 배수로청소를 지원해주고, 청소업체가 너무나 깨끗하게 학교 곳곳의 배수로를 모두 청소해주어 정말 감사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정 진 교육장은“올해부터 시설관리직 미배치교를 비롯한 관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배수로청소를 3년 주기로 지원하여 학교시설물관리 업무 부담을 덜고 여름철 장마와 집중호우로부터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jcttbgeditor 2022.05.26 추천 0